김포시, 확 바뀐 SNS지원단 공모…마감18일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07 10:39
2024년 김포시 SNS 지원단 공모 웹자보

▲2024년 김포시 SNS 지원단 공모 웹자보. 사진제공=김포시

김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김포시가 시민 참여를 대폭 확대한 2024년 SNS 지원단을 4일부터 18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올해 SNS 지원단 공모는 10세부터 새싹 부문에 지원할 수 있도록 시민 참여 폭을 대폭 넓히고, 지원할 때 '김포 르포' 과제가 제시돼 선발 변별력을 크게 높였다.


일반부문 지원 대상은 19세 이상으로 지역 제한이 없이 블로그 분야에서 20명과 인스타그램 분야에서 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10세부터 18세까지 김포 거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새싹 부문은 블로그 분야만 10명을 공모한다.



지원방법은 김포시 누리집 또는 블로그를 통해 지원 서류를 작성한 뒤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포시는 서류심사를 거쳐 35명 이내 SNS 지원단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SNS 지원단은 시민 시선에서 김포시 축제-명소-생활정보-시정소식 등을 취재해 SNS로 전파해 김포시민과 소통 징검다리 역할을 수행한다. 김포시는 원고료 지급, 위촉장 및 지원단증 수여, 역량 강화 교육 등 활동 혜택을 제공한다.




김지영 미디어팀장은 7일 “김포에 애정을 가진 분들의 다양한 콘텐츠가 발굴돼 김포시 마케팅 효과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트렌드에 맞춰 변화한 SNS 지원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