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소상공인 LED조명 무상교체 지원…마감30일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07 09:50
광명시청 전경

▲광명시청 전경. 사진제공=광명시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광명시가 4월30일까지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024년 LED 조명교체 무상 지원 사업' 참여자를 공개모집한다.




지원대상은 사업 공고일 현재 광명시 관내 사업자등록을 마친 소상공인 중 연 매출 5억원 이하 사업장이다.


광명시는 30곳을 선정해 조명 컨설팅, LED 조명 무상교체, 사후(2년)관리 등을 예산 범위 내에서 순차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은 광명시자영업지원센터 방문, 등기우편,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현장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최종 선정한 뒤 5월24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올해 3년차를 맞은 LED 조명교체사업은 ㈜영진이엘이 광명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진행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작년까지 총 67곳에 1억원 상당의 LED 조명을 지원했다. 영진이엘은 상업조명 분야 국내 1위 기업이며, 조명 설치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 홈 조명 렌탈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권기성 영진이엘 대표는 7일 “올해도 사회적 공헌사업을 이어가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지역과 함께 성장해가는 길을 만들어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상공인 LED조명 무상교체 지원과 관련된 세부사항은 광명시자영업지원센터 누리집(sbdc.g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