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온학교 실시간 방송 시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25 09:31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교육청은 24일부터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으로 진행되는 2024학년도 온학교 실시간 방송(유튜브 기반)을 시작한다.




경북교육청, 따뜻한 학습 공간 '온학교'가 돌아왔다

▲경북교육청, 따뜻한 학습 공간 '온학교'가 돌아왔다.(제공-경북교육청)

'온학교'는 학생 주도적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습권 보장을 위해 마련된 경북교육청의 초등학교 온라인 학습플랫폼으로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희망하는 학생은 누구나 학습할 수 있다.


현재 구독자 수 16,100명, 수업 영상 조회수 161만 뷰 이상으로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올해는 교과를 벗어난 다양한 주제를 활용해 경북교육청 온학교 교사연구회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실시간 방송으로 학생에게는 호기심과 배움의 기쁨을, 학부모에게는 자녀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유익한 교육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온학교.com' 누리집에는 경북교육청 소속 선생님들이 그간 학생들에게 지도한 교육 영상이 학년별‧교과별로 담겨 있다.




이를 통해 누구든 원하는 내용의 수업을 손쉽게 찾아 학습할 수 있고, 2개 학년을 동시에 지도해야 하는 복식학급에서의 학년 맞춤형 지도와 방과 후 돌봄, 교과 보충 프로그램 등에서의 학생 맞춤형 학습 제공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온학교를 통한 유익한 교육 정보의 제공으로 우리 학생들이 더욱 성장하길 기대한다"라며, “주제 중심 실시간 방송을 통해 학생들의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학습 동기를 높일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