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마을 호텔 개발 정책연구회 중간보고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4.29 13:31
.

홍성군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관광 활성화를 위한 마을 호텔 개발 정책연구회'는 홍성군 홍동면의 관광자원을 연계한 마을 호텔 개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연구용역을 본격화했다.




정책연구회는 지난 26일 대표의원인 김은미 군의원을 비롯한 이선균 의장, 장재석 부의장, 윤일순 군의원 총 4명의 연구단체 소속 의원과 의회사무국 및 군 관련 부서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관광 활성화를 위한 마을 호텔 개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현재까지 수행한 연구과제에 대한 중간보고와 향후 연구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연구내용으로는 ▲홍동면 마을 호텔을 위한 자원조사, ▲관광 비즈니스 주체 수용태세 조사, ▲홍동면 마을 호텔 콘셉트 구축, ▲홍동면 마을 호텔 브랜드 개발 등이다.


연구모임 대표를 맡은 김은미 군의원은 “오늘 제시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의원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내실 있는 연구 성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연구 결과를 군의 관광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집행기관과 지속해 협의할 계획이라 밝혔다.




홍성군의회의 이번 마을 호텔 개발 정책연구는 지역 관광자원을 활용한 농촌관광 및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한 의미 있는 시도로 평가받고 있으며,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실효성 있는 정책 방안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박웅현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