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의약품 안전사용 서비스 교육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23 09:37

봉화=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내성4리 경로당, 봉화군노인복지관, 봉화노인복지센터서 3일간 진행




봉화군보건소는 최근 20일부터 22일까지, 봉화군 내성4리 경로당, 봉화군노인복지관, 봉화노인복지센터 등 3곳에서 의약품 안전사용 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봉화군보건소, 의약품 안전사용서비스(DUR) 교육

▲봉화군보건소가 의약품 안전사용서비스(DUR) 교육을 실시 하고 있다.(제공-봉화군)

이번 교육은 봉화 지역 내 다제약물을 복용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150명이 참여한 이번 교육에서는 약물 복용에 따른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내용이 다뤄졌다.


참가자들은 약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이 복용하는 약의 양과 종류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교육은 약물의 올바른 폐기 방법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는데도 중점을 두었다.


손은지 봉화군보건소장은 “의약품 안전사용 서비스를 통해 함께 먹어서는 안 되는 약과 중복되는 약이 있는지 확인하고, 약물로 인한 부작용을 최소화해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봉화 지역의 노인들을 비롯한 주민들에게 의약품 안전 사용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사회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계획이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