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2024 해외 한국유학박람회서 우수 인재 유치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24 11:34

유학사업 SNS 홍보, 우수 인재 선발 등 적극 유치 활동

전남도교육청

▲최근 열린 2024 해외 한국유학박람회에 참가해 전남도교육청의 해외 유학사업을 홍보하고 있다. 제공=전남도교육청

전남=에너지경제신문 이정진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열린 '2024년 해외 한국유학박람회'에 참가해 전남교육청의 해외 유학사업을 홍보하고 본격적인 우수 인재 유치에 나섰다.




24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몽골 한국유학박람회에는 3,000여 명의 몽골 학생들이 참여해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주몽골 대한민국 대사관·몽골 정부초청외국인장학생(GKS) 동문회가 전남교육청의 유학사업을 SNS 홍보 등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


전남교육청은 이와 함께 몽골 울란바토르에 위치한 56번 학교를 방문해 해외 우수 인재 유치 프로젝트를 홍보하고 학생 선발에 대해 논의했다.



이에 앞서 지난 3일부터 5일까지는 우즈베키스탄·카자흐스탄 한국유학박람회에 참여해 중앙아시아의 고려인 후손 유치·학생교류·교원교류·교육활동 교류 등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세계 각국에서 전남으로 '찾아오는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해외 우수 인재 유치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면서 “해외 우수 인재가 전남에 정주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교육청은 해외 우수 인재 유치를 위해 △ 직업계고등학교 해외 우수 인재 80여 명 유치(25년 3월) △ (가칭)전남국제직업고등학교 해외 우수 인재 90여 명 유치(26년 3월)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이정진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