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경기도베이비부머일자리기회센터는 24일 베이비부머세대(40세~64세) 채용 희망 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베이비부머를 연결해 실질적인 취업기회를 제공하는 채용설명회인 '일자리 매칭 Day'를 개최했다.
채용설명회 참여 기업 인사담당자가 △채용조건 △채용직무 △임금조건 △복지혜택 등 직무 설명을 통해 정보를 제공한 뒤 현장 채용면접을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쿠우쿠우 기업이 참여해 한식-일식-중식 조리사 등 총 25명 채용을 진행했다. 또한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경기도베이비부머일자리기회센터 담당자가 1대1 맞춤형 구직상담과 일자리 연계를 지원했다.
윤덕룡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일자리 매칭 Day와 같은 채용설명회를 마련해 채용기업과 구직자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 다양한 일자리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기도베이비부머일자리기회센터가 베이비부머세대의 일자리 고민을 해결하고 언제든지 기댈 수 있는 버팀목 같은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베이비부머일자리기회센터는 '일자리 매칭 Day' 참여 기업을 상시 모집한다. 베이비부머세대 채용수요 최소 10명 이상인 기업으로, 경기도일자리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참가 신청서 서식을 내려 받은 뒤 오는 11월까지 제출하면 된다.
채용설명회 뿐만 아니라 재취업-재테크-창업 등 베이비부머세대의 수요가 높은 주제로 경기도내 각 지역에 찾아가는 특강을 통해 전문 일자리 상담과 취업연계 상담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