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5년도 지방보조사업 지원․관리 계획 안내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27 17:20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교육청은 27일 본청 행정지원동 화백관에서 지방보조사업 담당 장학관과 사무관, 업무담당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지방보조금 지원․관리 계획'을 안내했다.




경북교육청, 지방보조사업 선정 과정 개선

▲경북교육청은 2025년도 지방보조사업 지원․관리 계획 안내 했다.(제공-경북교육청)

이번 안내 회의는 2025년도 지방보조금 지원․관리 계획의 주요 변화와 운용 목적, 정의, 집행과 정산 등을 업무담당자들에게 상세히 안내해, 지방보조금 지원 사업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5년도 지방보조금 지원․관리 계획의 주요 변화 중 하나는 보조사업자 선정 절차의 개선이다.



이번에 적용될 방식은 보조사업자를 미리 선정하는 것이 아니라 분야별로 사업을 공모하는 방식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사업부서는 지방보조사업 편성을 위한 내부 계획을 수립하고, 부서별로 사무분장에 따라 분야별로 사업 공모를 진행해 보조사업자가 제안한 사업을 검토하게 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지방보조사업 운용방식 개선을 통해 사업의 질적 수준 향상으로 학생들에게 더 나은 교육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예산 편성의 효율성을 높여 재정건전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