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회 ‘찾아가는 청소년 의회교실’ 운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28 20:56
김포시의회 28일 '찾아가는 청소년 의회교실' 운영- 시의원과 대화

▲김포시의회 28일 '찾아가는 청소년 의회교실' 운영- 시의원과 대화. 사진제공=김포시의회

김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김포시의회가 28일 보름초등학교에 들러 학생자치회 학생 27명을 대상으로 올해 두 번째 청소년 의회교실을 진행했다.




이날 학생들은 시의원과 대화, 김포시의회 홍보영상 시청, OX 퀴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지방의회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김포시의회 28일 '찾아가는 청소년 의회교실' 운영-  OX퀴즈

▲김포시의회 28일 '찾아가는 청소년 의회교실' 운영- OX퀴즈. 사진제공=김포시의회

특히 오강현 의원은 '시의원과 대화'를 통해 시의회 역할, 시의원이 하는 일, 시의원 선출과정 등을 학생 눈높이에 맞춰 적절한 비유를 들며 설명했다.



이후 질의응답 시간에서 학생들은 너나 할 것 없이 손을 들어 궁금했던 사항에 대해 질문했고, 오강현 의원은 솔직담백한 입담을 펼치며 진심 어린 조언과 답변을 이어갔다.


김포시의회 28일 '찾아가는 청소년 의회교실' 운영

▲김포시의회 28일 '찾아가는 청소년 의회교실' 운영. 사진제공=김포시의회

오강현 의원은 “의회교실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지방의회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서로 존중하는 문화를 배워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오늘 소중한 추억을 안고 아이들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청소년 의회교실 영상은 이르면 오는 31일 김포시의회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