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4년 IB 프로그램 도입․운영’을 위한 MOU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29 17:13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교육청은 29일 전라남도 여수시 소노캄 여수에서 대구교육청과 충북교육청, 부산교육청 등 3개 교육청과 함께 '2024년 IB 프로그램 도입․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경북교육청, IB 도입을 위한 시도교육청 업무협약 체결

▲경북교육청은 IB 도입을 위한 시도교육청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제공-경북교육청)

IB(국제 바칼로레아)는 스위스에 본부를 둔 비영리 국제 교육재단인 IBO(International Baccalaureate Organization)가 개발․운영하는 국제 인증 학교 교육 프로그램으로, 역량 중심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개념 이해와 탐구학습 활동을 통한 학습자의 자기 주도적 성장을 추구하는 교육 체제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 강은희 대구시교육감(IB 도입․운영 시도교육청 협의체 대표),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참석했다.



이를 통해 4개 교육청 교육감은 공교육 내 IB 프로그램 도입과 안정적 운영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교원 공동 연수와 교류 지원 등에 대한 공동 대응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질문하는 학생, 토론하는 교실, 깊이 있는 이해를 통해 학습력을 기르는 교육인 IB에 대한 교육계의 관심이 지대하다"며, “경북 학생들에게 학습력과 자기 주도성을 키워줄 수 있는 미래 교육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