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글로벌 미래교육 탐방 연수 개최... 교육현장 혁신에 도움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30 16:06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도교육청이 30일부터 31일까지, 전남 여수시에서 도내 22개 시군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회장 20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경상북도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탐방 연수'를 개최했다.




경북교육청,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2024년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탐방 나서

▲경북교육청은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2024년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탐방에 나섰다.(제공-경북교육청)

이번 연수는 '공생의 교육, 지속 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열리는 2024년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탐방을 통해, 지역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교육 현장을 혁신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참가자들은 박람회장을 탐방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미래교육 전시뿐만 아니라 진로교육박람회, 글로컬 미래교육 스트리트 등을 체험했다.



또한, 경북교육관을 방문해 PC방과 경북교육 사이버박물관, 교육맛집 TV 등을 통해 미래교육의 방향과 정책을 공유했다.


최대명 경북도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은 “이번 탐방을 통해 새로운 미래교육 청사진을 이해하고, 지역 중심의 교육이 현실화되는 방법에 대한 기회가 되었다"며, “지역의 특성을 이해하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데 교육현장의 혁신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경북교육청은 지역 교육현장의 혁신과 미래교육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했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