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 지원…1인당 35만원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30 11:02
시흥시 장애인평생교육이용권 지급 포스터

▲시흥시 장애인평생교육이용권 지급 포스터.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시흥시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2024년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시흥시는 관내 19세 이상 등록장애인 100명에게 1인당 연간 35만원 평생교육 학습비(수강료 및 교재비)를 지원한다.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은 장애인의 평생교육 참여 기회를 늘리고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19세 이상 등록장애인은 누구나 평생교육 이용권을 신청할 수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은 우선 선정될 예정이다. 지원을 받고자 하는 장애인은 '보조금24' 누리집을 통해 6월3일부터 2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한 중증 장애인의 경우, 각 동 행정복지센터나 대야평생학습관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장애인은 '평생교육희망카드(NH농협)'를 발급받아 평생교육이용권 누리집(lllcard.kr)에 등록된 총 2844개 평생교육기관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다.


평생교육이용권은 지역과 관계없이 전국의 평생교육이용권 누리집에 등록된 기관에서 사용할 수 있어, 장애인 학습자가 폭넓고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조혜옥 시흥시 평생교육원장은 30일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포용성을 더욱 높이고, 학습사각지대 없이 모두가 누리는 평생학습 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 지원과 관련된 세부내용은 시흥시평생학습포털(siheung.go.kr/edu/main.do)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사항은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 상담콜센터(1668-0420) 혹은 시흥시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