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민장학회, 2024년도 장학금 및 포상금 수여식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5.31 08:25

예천=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예천군민장학회가 31일 오후 5시에 예천군청 대강당에서 2024년도 장학금 및 포상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예천군청사 전경

▲예천군청사 전경 제공=예천군

이 행사에는 학생 및 보호자, 교사, 장학회 이사 및 감사 등 60여 명이 참석했으며, 김학동 이사장이 장학생들에게 직접 장학증서 및 포상증서를 수여했다.


(재)예천군민장학회는 지난 4월에 장학생선발심사위원회 심사와 5월에 이사회 의결을 거쳐 총 157명의 장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 총 1억 9천여만 원을 수여했다.



이 중에는 초·중·고 특기 장학생 22명, 중학교 성적우수(향상) 장학생 15명, 고등학교 명문고 육성 등 장학생 65명, 대학교 장학생 51명, 그리고 우수교직원 4명 등이 포함됐다.


올해는 신도시 조성으로 증가된 학령인구들의 학습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중학교 성적우수(향상) 장학금 및 희망 장학금 등을 신설하고, 기존 장학금도 대폭 강화하여 전년 대비 약 두 배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다.




수여식에 참석한 한 장학생은 “군민들이 모아주신 예천군민장학회의 장학금을 받게 되어 마음이 벅차고 힘들 때마다 이 순간을 기억하며 최선을 다해 원하는 목표를 이루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학동 이사장은 “군민의 정성으로 만들어진 장학금인 만큼 그 의미를 기억하며 예천군의 미래를 밝히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장학생들에게 축하 메시지를 전하고, 예천 교육 발전에 기여한 우수교직원 네 분에게도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