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까지 연구용역 진행, 상권 활성화 및 지속 가능 발전방안 마련
시장 특성화 사업 발굴, 상인회 조직 활성화, 상인 의식 개선 등 중점
홍성군은 광천읍 전통시장의 지속 가능한 활성화를 위해 중장기 계획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시장 특성을 살린 활성화 사업 발굴, 상인회 조직 활성화 및 상인 의식 개선, 광천 문화시장의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공모 등 2025년부터 2029년까지 5년간의 종합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경제정책과장, 광천 읍장, 상인회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과업 배경 및 목적, 추진 방향, 범위, 광천전통시장 및 광천 문화시장의 실태 종합 분석, 선진사례 소개 등에 대한 설명과 의견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는 9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시장 특성을 살린 활성화 사업 발굴 ▲상인회 조직 활성화 및 상인 의식 개선 방안 마련 ▲광천 문화시장의 '2025년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공모 등 향후 5년간 광천전통시장 및 광천 문화시장의 발전 종합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군은 광천읍 전통시장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특히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 사업을 통해 노후 시설개선 및 기반시설 설치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 유치에 힘쓸 방침이다.
또한 상인들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협치와 참여, 소통을 강조하는 한편 상인들이 스스로 시장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