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양평군은 창의적 인재가 혁신행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2024년 지식On연구동아리' 발대식을 5월3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양평군 지식On연구동아리는 기존 '창의학습동아리'를 군정 연구 목적으로 방향성을 재정립해 작년 새롭게 출범했다.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동아리를 구성하고 군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분야 주제에 대해 연말까지 연구활동을 벌이며, 연구성과를 실질적으로 업무 또는 정책에 반영한다.
올해는 9개 동아리 56명 회원이 활동한다. 이들은 군정-정책, 조직 활성화, 업무매뉴얼 제작, 사업 발굴 등 분야에 대해 실제 업무에 도움이 되고 군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주제로 토론 및 연구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56명 동아리 회원이 참석해 각자 동아리를 소개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활동주제와 연구 목적을 공유하는 등 활발한 연구활동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지주연 양평부군수는 발대식에서 “동아리 활동이 군정 발전을 위해 고민하고 연구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하고, 정책-복지-관광-산림 등 다양한 분야 연구주제를 선정한 만큼 내실 있는 동아리 활동을 전개해 달라"며 “향후 활동성과가 제안제도와 연계해 군정에 실질적으로 반영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