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청년 재능자판기’ 운영…공예품 판로지원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03 10:31
의왕시 '청년 재능자판기' 운영 포스터

▲의왕시 '청년 재능자판기' 운영 포스터 제공=의왕시

의왕=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의왕시가 관내 청년공예가의 공예품 홍보 및 판로 지원 등을 통해 청년공예가 재능을 장려하고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고자 '청년 재능자판기'를 운영한다.




청년 재능자판기는 2023년 청년정책 제안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정책으로, 관내 청년공예가의 공예작품을 의왕청년발전소에 마련된 판매창구에서 홍보하고 판매하는 방식으로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판매할 공예품이 있는 의왕시 거주 또는 의왕에서 활동하는 청년공예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에 판매할 공예품 사진과 가격-수량 등을 기재해 관내 청년 증빙서류(주민등록 등본 또는 재직증명서)와 함께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의왕시는 가격이나 품목이 운영 취지에 적정한지 심사한 후 판매후보 공예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은 6월17일부터 12월16일까지 접수하며, 접수된 공예품 중 선정된 제품은 7월, 10월, 12월 각 4주간 청년 재능자판기로 운영된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의왕시 누리집 고시-공고에 첨부된 신청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해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3일 “청년 재능자판기 운영은 청년정책 제안대회에서 채택된 정책인 만큼 청년 니즈를 대변하고 있다"며 “올해도 청년정책 제안대회가 진행 중이니 의왕시 청년에게 필요한 정책이 무엇이 있는지를 고민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달라"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