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5급 이상 공직자 대상 반부패·청렴 교육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04 09:08

박경귀 시장 “간부 공무원의 청렴 리더십의 중요성” 강조

.

▲아산시가 5급 이상 공직자를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아산시)

아산=에너지경제 박웅현 기자 아산시는 3일 5급 이상 고위 공직자를 대상으로 반부패 및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사회 내에서 청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부정부패 방지에 대한 의식을 높이기 위한 목적을 담고 있다.


박경귀 시장은 고위 공직자들의 청렴 의식이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아산시의 청렴도 향상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주요 내용으로 청탁금지법, 이해충돌 방지법, 갑질 금지 규정 등을 포함한 것은 공직자들이 일상 업무에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부정부패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지식과 방안을 제공하려는 의도에서 기획됐다.


특히, 갑질 행위 사례를 중점적으로 다룬 것은 직장 내에서의 건전한 관계 형성과 열린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함이다.




이러한 교육을 통해 아산시는 공직자들의 청렴 의식을 강화하고, 청렴한 조직 문화를 조성함으로써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한다는 목표다.


또한, 아산시가 추진하는 다양한 청렴 관련 시책과 더불어 이번 교육은 아산시가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이라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중요한 단계로 볼 수 있다.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한 이러한 노력은 공직자뿐만 아니라 시민 전체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박웅현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