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주택정비사업 현황안내-시민교육 26일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04 08:58
2024 군포시 정비사업 현황 안내-시민교육 참여자 모집 포스터

▲2024 군포시 정비사업 현황 안내-시민교육 참여자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군포시는 관내 주택정비사업(노후계획 도시정비, 재개발, 재건축, 리모델링, 소규모 정비) 현황을 안내하고 이해도를 높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4년 정비사업 현황 안내 및 시민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시민교육은 오는 26일 오후 7시 군포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재건축, 재개발 및 노후계획도시 정비 특별법에 따른 통합재건축에 대해 관심 있는 군포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군포에는 현재 재개발사업 15개 구역, 재건축사업 2개 단지, 리모델링사업 7개 단지, 소규모정비사업 10개 구역이 추진 중에 있다. 특히 노후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른 통합재건축이 최근 활발히 진행 중에 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4일 “현재 진행하는 정비사업 현황에 대해 시민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사업 초기 준비단계에선 시행 주체 확정이 가장 중요한 만큼 사업시행 절차 및 방식 등에 대한 강의를 지속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정비사업에 대해 시민 이해도를 높이고, 객관적이고 정확한 정보 제공을 통해 시민의 올바른 판단을 돕기 위해 적극 지원할 터이니, 시민도 정비사업 관련 행사 및 교육에 적극 참여하고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이번 정비사업 관련 현황 안내 및 시민교육은 정비사업에 관심 있는 군포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군포시 누리집 새소식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 받아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거나 QR코드 촬영을 통해 바로 접수할 수 있다. 세부사항은 군포시 주거정비통합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