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산장학재단, 양주시 장학생 선발 참여접수…마감21일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04 10:38
양주시청 전경

▲양주시청 전경 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재단법인 연산장학재단이 양주시 거주 체육특기 장학생과 인재육성 장학생을 선발하기 위해 오는 21일까지 신청을 접수한다.




체육특기 장학생은 올해 1월1일 이전까지 양주시에 주소지를 둔 관내 초-중-고-대학생 체육특기자로 작년 도 단위 이상 체육대회에서 3위 이내 입상하거나 도 단위 이상 대표선수로 선발된 대한체육회 등록선수를 대상으로 한다. 총 25명 내외를 선발하며 1인당 100만원 장학금을 지원한다. 다만 올해 양주시희망장학재단에 선발된 학생은 제외된다.


인재육성 장학생은 올해 1월1일 기준 양주시에 1년 이상 주소지를 둔 관내 국-공립 고등학교 2학년으로 성적과 소득 기준에 부합하고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으로 각 고교는 학교별 1명만 추천할 수 있다. 인재육성 장학생은 가구당 1명까지로 신청이 제한되며, 총 4명을 선발해 1인당 300만원 장학금을 지원한다.



연산장학재단은 체육특기 장학생과 인재육성 장학생 모두 오는 21일까지 신청을 받아 신청서류 등을 심사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신청서, 자기소개서, 학교장 추천서, 개인정보 수집-이용-활용 동의서를 작성하고, 신청자 본인 주민등록초본, 신청자 본인 가족관계등록부, 본인 명의 통장사본을 공통으로 구비해야 한다.


체육특기 장학생은 입상 실적 증빙서류와, 저소득층 체육특기자에 해당할 경우 증빙서류를 구비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인재육성 장학생은 보호자의 소득금액증명원을 구비해 재학 중인 고등학교를 통해 양주시 교육체육과로 접수하면 된다. 세부사항은 양주시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양주시 교육체육과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