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동두천시의회 3일부터 21일까지 19일간 일정으로 제329회 동두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한다. 이번 정례회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와 2023회계연도 결산승인안 및 조례안 등에 대한 심의가 있을 예정이다.
3일 개의한 제1차 본회의에선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김재수 의원은 '시 재정 안정성 유지 및 확보 노력 당부'를, 황주룡 의원은 '의회사무기구 직급 상향 노력 관심 당부'를, 임현숙 의원은 '초당적 의정협의회 구성 및 운영 제안을, 권영기 의원은 '청원에 의한 주민 건강영향조사제도 활용 제안을 집행부에 요구했다.
5분 자유발언에 이어 상정된 안건은 △임현숙 의원이 대표발의한 동두천시 체육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동두천시 시민회관 및 청소년문화회관 사용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권영기 의원이 대표발의한 동두천시 영유아 보육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두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재수 의원이 대표발의한 동두천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두천시의회 교섭단체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박인범 의원이 대표발의한 동두천시의회 의정 모니터단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집행부에서 제출한 동두천시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3회계연도 결산 승인안등 15개 안건 등 총 22개 안건이다.
김승호 의장은 개회사에서 “지난 2년간 의장으로서 직무에 충실할 수 있도록 적극 성원해주시고 시민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준 동료의원께 감사하다"며 “하반기에도 우리 동두천시의회는 시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동두천 발전에 꼭 필요한 정책과 시책들이 이뤄질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정례회에서 다뤄진 안건은 21일 열릴 제5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