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 남양주시의장 초청특강 실시…ESG경영 일환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04 20:30
경복대 5월29일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 초청특강 개최

▲경복대 5월29일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 초청특강 개최 제공=경복대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경복대학교는 지난달 29일 남양주캠퍼스 우당관 3층 국제회의실에서 김현택 남양주시의회 의장 초청특강을 진행했다.




지역혁신중심대학지원체계(RISE) 일환으로 경복대는 지방자치단체와 업무협업과 지-산-관-학 사업 추진을 위해 지역명사를 초청해 학생에게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초청특강은 기초 소양 특강으로 '의회민주주의(다수결 원칙)'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의료복지과, 유아교육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김현택 남양주시의장은 민주시민으로서 민주주의가 성공적으로 실현되려면 구성원 간 대화와 타협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재학생들 역시 민주시민으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현택 의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다수결 원칙도 중요하지만 소수 의견 중시를 학생들에게 전하고 싶었다"며 “남양주 유일한 고등교육기관인 경복대 발전을 위해 적극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복대는 ESG경영 일환으로 지역 명사 초청특강을 지속 진행해 학생과 지역사회의 소통을 확대하고 바람직한 미래 인재상 정립에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경복대는 교육부 발표 2017~2022년 6년 연속 수도권 대학(졸업생 2000명 이상) 중 취업률 1위를 차지한데 이어 2023 전문대학 브랜드 평판 1위, 2022 교육부 LINC3.0 사업 선정, 5년 연속 교육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 선정, KBU ChatGPT 생성형 AI 가이드라인 발표로 교육역량이 우수한 대학으로 인증됐다.




특히 서울지하철 4호선 진접경복대역 개통으로 경복대 학생들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개선됐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