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민원 담당 공무원 소통 간담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11 17:45

예천=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예천군은 11일 오후 4시 군청 중회의실에서 김학동 군수와 민원 담당 공무원 간의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증가하는 악성 민원으로 고충을 겪는 공무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을 군수가 직접 청취하며 대응법과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민원 담당 공무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김학동 군수는 “증가하는 민원과 격무로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빠른 민원 처리를 위해 노력하는 직원들께 감사드린다"며 “항상 민원인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해 보는 자세로 친절한 처리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예천군은 안전한 민원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주요 조치 사항은 다음과 같다 △민원담당공무원 보호 조례 제정, △휴대용 보호장비(웨어러블 캠) 배부, △민원실 내 청원경찰 배치, △특이 민원 비상 대응 모의 훈련 실시, △민원인 위법 행위 대응 총괄 전담 부서 지정 등 이다.




이와 같은 조치를 통해 예천군은 민원 담당 공무원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민원인들을 위한 쾌적하고 안전한 민원실 환경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공무원들이 겪는 현장의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며, 예천군은 앞으로도 민원 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