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전국 최초로 ‘경북형 심폐소생술 응급처치교육 업무 길라잡이’ 개발 및 보급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12 09:43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교육청이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로 '경북형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 업무 길라잡이'를 개발하여 보급했다고 12일 발표했다.




경북교육청, 전국 교육청 최초! 심폐소생술 교육 업무 길라잡이 개발 보급

▲경북교육청이 전국 교육청 최초! 심폐소생술 교육 업무 길라잡이를 개발해 보급 했다. 제공-경북교육청

이 자료는 학교 현장에서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교육의 교육계획 수립, 교육기관 선정, 강사 평가 등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보건교사가 배치되지 않은 학교나 경력이 적은 업무 담당자들이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을 제공한다.



업무 길라잡이에는 업무 흐름도, 초등학교 및 중고등학교용 심폐소생술 교육 계획, 교직원 대상 외부 기관 교육 진행 절차, 예산 편성 및 지출 방법, 심폐소생술 교육기관 점검 체크리스트, 교육 관련 기안문 예시, 심폐소생술 교육 관련 자주 묻는 질문들이 수록돼 있다.


민병도 체육건강과장은 “발간된 업무 길라잡이가 널리 활용돼 경북교육이 더욱 건강하고 안전해지기를 바란다"며, 고생한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 자료는 경북 지역의 초등학교, 중고등학교, 특수학교 및 각종학교에 공문을 통해 안내됐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