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예가 정성 홍보관’ 운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12 09:32

6월 11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우수 농특산물 전시

.

▲일산 킨텍스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참가해 '예가 정성 홍보관' 운영 중인 장면 (사진=예산군)

예산=에너지경제 박웅현 기자 예산군은 우수 농특산물 판로 확대 지원 및 소비 촉진을 위해 6월 11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서울푸드)에 참가해 '예가 정성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예가 정성 홍보관'은 농특산물 유통·마케팅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예산군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예가 정성 홍보 및 △예산 황토사과 △예산 대추 방울토마토 △사과·배 등 생즙 △사과칩·배칩 △된장·고추장 등 전통 식품 △한과 △표고버섯 가공품 △고품질 삼광 쌀 및 친환경 쌀 등 쌀 제품 △와인류 등 15개 업체의 예가 정성 인증 가공품을 전시하고 있다.


아울러 예산군 농협 조합 공동사업법인, 예산능금농협과 함께 시식회 및 각종 이벤트(행사)를 개최해 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예가 정성 브랜드 인지도 조사 등을 통해 방문객에게 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소개해 호응을 얻고 있다.



군 관계자는 “변화하는 농산물 유통시장을 다양하게 경험하고 소비자 및 바이어(구매자)에게 예가 정성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해 다양한 판로를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식품 박람회에 참가해 예가 정성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하고 관내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웅현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