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신문고 민원답변 신속도, 충실도, 만족도 등 5개 항목 평가 후 선정
광주=에너지경제신문 이정진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18일 신속하고 적극적인 업무처리로 민원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2024년 상반기 민원처리 우수공무원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은 국민신문고 민원답변 신속도, 충실도, 만족도 등 총 5개 항목을 평가했다. 최종 3명의 우수 직원을 선정했고, 이들에게 각각 상장과 부상을 수여했다.
또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일선에서 애쓰고 있는 동부교육지원청 직원들의 애로사항과 고충을 청취하고, 담당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간담회 자리도 함께 마련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민원인의 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노력해 준 민원처리담당 공무원의 노고에 깊이 감사 드린다"며 직원들을 격려하고, “앞으로도 민원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민원담당 공무원의 업무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악성민원인으로부터 시민과 민원처리담당 직원들을 보호하기 위해 비상벨과 CCTV 등 안전시설 설치, 직원 심리상담 및 힐링 프로그램 운영, 경찰서와 연계한 비상 대응 훈련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