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오피아테크 에듀트랙(EduTrack),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6.19 15:19

234234.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DX 시대를 선도하는 K-LMS 대표기업 메디오피아테크의 '에듀트랙(EduTrack)'이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을 최근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메디오피아테크가 획득한 인증은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워크 호환성 레벨 중 가장 높은 수준인 ‘레벨2’다. 원활한 시스템 간 연계와 통합, 보안과 안전성의 강화 그리고 시스템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가를 주요 평가 요소로 하고 있으며, 인증받기 위해서는 IT 인프라의 강화와 향상된 시스템 간 상호운용성 확보 등이 중요하며, 대상 시스템의 성능 개선과 데이터 표준화 및 품질 관리 등의 평가 기준을 통과해야 한다.

메디오피아테크가 자체 개발한 '에듀트랙(EduTrack)'은 대학 및 공공기관, 기업 등의 비대면 교육환경 구축 사업에 공급하고 있는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다.

메디오피아테크 박경선 대표는 “금번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워크 호환성 레벨 2 인증'을 통해 고객의 교육 환경 구현에 있어서 다양한 시스템 간의 원활한 연계 및 통합 그리고 보다 강화된 보안 등을 지원함으로써 교육 서비스의 안정적인 제공을 통한 신뢰성 확보를 우선하는 교육 시스템 구축 및 LMS 솔루션 공급을 자신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향후 '지속적인 자체 연구 개발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시스템 환경 요구에 만족하는 솔루션을 공급함으로서 K-LMS의 미래를 제시하는 에듀테크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이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메디오피아테크는 K-LMS 1세대 기업으로 지난 30여 년 간 국내외 교육 시스템 구축 및 LMS 솔루션 공급 사업을 전문적으로 수행해 온 에듀테크 기업이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