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 방학 맞아 교수역량 강화 특강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03 15:33
글로벌사이버대는 지난 2일 교수역량강화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글로벌사이버대)

▲글로벌사이버대는 지난 2일 교수역량강화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글로벌사이버대)

온라인 수업에서 학습자 참여 촉진 노하우 공유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공병영)는 지난 2일 서울학습관 6층 세미나실에서 2024학년도 1학기 교수역량 강화 특강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온라인 수업에서 학습자 참여 촉진을 위한 노하우'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심미자 부산디지털대 평생교육학과 교수가 강연자로 나섰다. 이번 특강은 온라인 교육 환경에서의 효과적인 교수법을 알려 교수진들의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강에서는 온라인 수업과 오프라인 수업의 차이를 심도 있게 다루며, 온라인 수업 콘텐츠의 다양한 유형과 특징을 설명했다. 특히 학습자 참여를 촉진하기 위한 핵심 전략과 성인 학습자를 효과적으로 지도하는 방법, 실제 사례를 통해 구체적인 노하우를 공유했다. 또 각 학교·학과 학생관리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등 토론과 질의응답 시간을 통한 소통의 장이 열렸다.



심미자 교수는 “온라인 수업에서는 학습자의 자발적인 참여와 적극적인 상호작용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교수자는 다양한 콘텐츠와 교수법을 활용해 학습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글로벌사이버대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수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특강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학습자들의 학습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는 오는 9일까지 14개 학부(과)에서 202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