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24 미래 역량 강화 연수 운영 교육 현장에 소통의 리더십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11 11:03

학교 현장 교장, 교감, 행정실장 총 60명 대상 역량 강화 연수

소통 리더십 교육으로 직종 간 이해 도모 및 협업 방안 도출

ㅇ

▲경기도교육청 전경 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경기도교육청이 학교장(교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2024 관리자 미래역량 강화 과정'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연수 목적은 학교 현장 리더의 소통 리더십을 지원하고, 직종 간 통합 운영으로 소통․공감․미래의 경기교육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행사는 11일부터 12일, 16일부터 17일 2회에 걸쳐 용인산림교육센터와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교육 현장 리더의 비전 △경기교육 정책의 이해와 협업 방안 △소통을 통한 긍정조직 문화 만들기 △학교 리더십 사례 연구 △화합의 하모니, 하나 되는 우리 등으로 구성해 운영한다.



이번 연수 운영으로 학교 비전 공유, 경기교육 정책의 중점 방향 이해, 학교 사례 나눔을 통한 현장 리더십 지원 등의 성과를 거둘 것이 기대된다.


홍정표 도교육청 인재개발국장은 “학교장과 교감, 행정실장이 서로 소통하고 협업하며 미래 역량을 발휘해 나가는 것이 학교의 리더가 지녀야 할 중요한 역할"이라면서 “이번 연수가 학교 현장의 갈등관리 역량을 제고하고 즐거운 학교문화를 조성하는데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