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공약사업 이행률 63.6%…하반기 4건추가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7.30 11:31
구리시 29일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구리시 29일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제공=구리시

구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백경현 구리시장은 시민과 약속인 공약사업을 신속하고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해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29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주재했다.




이날 보고회는 공약 추진부서 국-소장 및 부서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재 추진 중인 공약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진행상황과 향후 추진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특히 이번 보고회는 민선8기가 후반기에 접어드는 시점에 이뤄져 공약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 위한 실질적인 계획과 다짐을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



구리시는 총 143개 공약사업 중 91개 사업을 완료해 63.6% 이행률을 보이고 있으며, 나머지 52개 사업도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주요 완료 공약사업으로는 온가족 스마트 헬스케어시스템 구축을 비롯해 △실버문화센터 운영 △노인 전용 헬스케어 프로그램 운영 △저소득층 장례지원 서비스 제공 △한강변 자전거쉼터 조성 △갈매 평생학습센터 신설 △구리시 책의날 행사 개최 △소상공인 토탈지원센터 설치 △실내 바이러스 저감장치설치 지원 △교통약자 이용 지원차량 확대 등이 있다.




올해 말까지 구리시는 △어린이 과학도서관(천문대) 설치 △토평교 하부 조명 갤러리 조성 △별내역 출구-갈매천 자전거도로 직결 진입로 조성 △아천배수펌프장 유수지 파크골프장 설치 등 4건의 사업을 추가 완료할 계획이다.


백경현 시장은 30일 “구리시 전 공직자가 공약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온몸으로 뛰는 현장행정을 추진할 것"이라며 “민선8기 후반기는 시민 삶의 질 향상과 직결되는 공약사업 실천으로 시민 체감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