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CNSU STAR’ 중장기 발전계획 발표로 혁신과 성장의 길 열다”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06 00:04
.

▲충남도립대 전경

내포=에너지경제 박웅현 기자 충남도립대학교는 5일 'CNSU STAR'라는 중장기 발전계획을 발표하며 변화하는 교육 패러다임에 발맞춘 혁신적인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번 발표는 학령인구 감소와 같은 도전 과제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적 로드맵을 담고 있다.


대학 측은 2030년까지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혁신 대학'을 비전으로 설정하고, 학생 중심의 교육환경 조성과 교육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맞춤형 교육과정과 최첨단 교육 인프라를 확충할 계획이다. 스마트 강의실과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교육환경이 그 예다.


또한,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해 연구 장려 포상 제도와 연구 성과 발표회를 운영하고, 지역 산업체와의 공동 연구 및 기술 개발 프로젝트도 추진할 예정이다.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서는 학생과 교수들이 참여하는 문제 해결 프로젝트와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해외 대학과의 교환학생 프로그램과 국제 공동 연구 및 학술 교류 협정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외국인 학생 유치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김용찬 총장은 “이번 발전계획은 우리 대학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혁신과 발전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대학이 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충남도립대학교는 이번 계획을 통해 학생 경험을 극대화하고, 실용적인 연구 성과를 창출하여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웅현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