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의회-집행부 제2회 추경예산안 편성현황 공유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13 21:51
포천시의회-집행부 12일 현안간담회 개최

▲포천시의회-집행부 12일 현안간담회 개최. 제공=포천시의회

포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포천시의회는 12일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현안 간담회를 열고 포천시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임종훈 의장 등 의원들과 집행부 담당부서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 편성 진행 사항, 포천시 교육발전특구 세부계획 수립 연구용역 추진, 농업 분야 외국인 근로자 숙소 건립사업 등 16건 주요 현안사항을 집행부로부터 보고받고, 질의-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제2회 추경예산 편성과 관련해 “이번 추경예산안은 최대 규모 예산이 증액되는데, 올해 사업 추진기간이 4개월 남은 시점에서 시급성이 있는 사업인지 면밀히 검토할 필요가 있다"며 사업 추진에 세밀한 계획 수립을 당부했다.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과 관련해 노고를 치하하고, 아이누리 놀이터 조성과 숲길조성관리 등은 이용객 실질적인 편의시설 마련과 각종 사업 추진 시 장기 발전을 위해 지속가능하고 실효성 있는 방안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임종훈 의장은 “의회와 집행부는 시민 안전과 행복, 지역발전을 위해 상생-협력하는 파트너로서 적극 소통이 필요하다"며 “포천시의회는 앞으로도 집행부와 정책 협력을 강화하고, 현안을 함께 풀어가기 위해 간담회를 적극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