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산과학관, 여름방학 융합형 인재 전략 강연 및 특별프로그램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23 10:45
국립부산과학관, 여름방학 융합형 인재 전략 강연 및 특별프로그램 개최

▲특별강연 시리즈 'N번째 과학' - 강연 모습. 제공=국립부산과학관

국립부산과학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융합형 인재 전략 강연 및 특별프로그램을 개최한다.




23일 국립부산과학관은 여름 성수기를 맞아 과학체험 기회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내용을 보면 먼저 특별강연 시리즈 N번째 과학으로 엑소(이선호) 과학커뮤니케이터가 '엑소쌤이 들려주는 융합형 인재가 되는 확실한 전략'을 주제로 한 강연을 오는 24일 토요일 14시 30분 과학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강연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청소년들이 기초과학과 인문학을 아우르는 능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상설전시관에서는 '열려라! 거울나라!'를 주제로 한 특별프로그램이 오는 31일까지 매주 주말 진행된다.




거울의 개수와 각도에 따른 물체의 모습을 살펴보고 만화경을 만들어 빛의 반사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꿈나래 메이커 놀이터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부품과 모듈을 활용해 나만의 트랙을 완성해보는 '도전! 마블런!' 프로그램이 24일과 25일 양일간 개최되며 일상 속 미스터리한 현상을 과학적 원리로 해소해볼 수 있는 일요사이언스 극장 '미스터리 연구소'는 25일 마지막 공연을 앞두고 있다.




이서현 국립부산과학관 전시운영센터장은 “과학의 재미와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며 “남은 여름방학도 과학관에서 시원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부산과학관은 디지털 세상을 이끄는 컴퓨터와 인공지능을 주제로 한 특별기획전 '디지털 플래닛'을 10월 20일까지 과학관 1층 김진재홀에서 개최하며 전시 연계 워크숍으로 나만의 코딩 애니멀 키링을 만들어보는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돼있다.



강세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