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경기도 학교복합시설 방문으로 의정활동 시작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8.29 16:04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는 제349회 임시회 기간 중 28일과 29일 양일간 경기도의 학교복합시설을 방문하며 제12대 후반기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경기도 학교복합시설 방문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는 경기도의 학교복합시설을 방문하며 제12대 후반기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제공-경북도의회

이번 현지 방문은 경기도교육청이 추진 중인 학교복합시설의 운영 현황과 협력 관계를 파악하고, 학생·학부모 및 지역 주민의 활용도, 프로그램 운영, 재원 마련 등의 실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채아 위원장과 교육위원들은 공연, 미술, 미디어에 특화된 다원이음터와 ICT(정보 및 통신기술)에 특화된 동탄중앙이음터를 방문해 학교복합시설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현장의 의견을 청취했다.



박채아 위원장은 “저출생과 고령화로 인해 지역 간 격차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방문을 통해 경북에 적용할 수 있는 학교복합시설의 운영방법과 시설 설계에 대해 깊이 고민하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경북에도 13개의 학교복합시설이 선정돼 건립이 추진 중이며, 특히 시골이 많은 경북에 더 많은 우수한 학교복합시설이 건립돼 학생과 학교, 지역 주민이 상생함으로써 지역 활성화와 저출생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교육위원회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방문 소감을 밝혔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