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의회, 제274회 임시회 개회 및 군정 질의 일정 확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02 14:26

예천=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 예천군의회는 2일 오전 11시 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7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12일까지 11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예천군의회, 제274회 임시회 개회 및 군정 질의 일정 확정

▲274회 예천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가 열렸다. 제공-예천군의회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1차 본회의에서 2024년도 하반기 군정질문을 위한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안을 의결했다.


3일부터 6일까지 박재길‧최병욱 의원, 신향순‧장삼규 의원, 강경탁‧안양숙 의원, 이동화‧안양숙 의원이 군수 및 23개 실·과·소를 상대로 군정 주요 현안사업을 점검하고, 총 26건의 군정 질문과 답변을 통해 군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또한, 9일부터 11일까지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를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강경탁 의원, 간사 장삼규 의원)를 구성했으며, 후반기 2년 동안 의원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규범 준수 여부를 심사하고 징계를 담당하는 윤리특별위원회(위원장 안양숙 의원, 간사 장삼규 의원)도 구성했다. 아울러, 예천군수가 제출한 예천군 사무위임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4건의 안건도 의결했다.


강영구 의장은 개회사에서 “전반기 예천군의회를 잘 이끌어 주신 최병욱 의장님과 모든 의원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후반기 예천군의회도 군민의 봉사자로서 소통과 현장 중심 활동을 통해 사람 냄새 나는 예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대구시장의 일방적인 통합중단선언으로 대구·경북 행정통합이 사실상 무산되었다"며, “두 단체장이 각자의 위치에서 책임을 지고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