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 국가고객만족도 10년 연속 ‘1위’ 달성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06 16:44
NCSI 인증식에서 조선일보 홍준호 대표와 롯데렌탈 최진환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NCSI 인증식에서 조선일보 홍준호 대표와 롯데렌탈 최진환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롯데렌탈은 롯데렌터카가 2024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렌터카 부문 단독 1위에 선정돼 10년 연속 1위의 영예를 안았다고 6일 밝혔다.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가 국가 품질경쟁력 제고, 국민의 삶 향상을 목적으로 미국 미시간 대학과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올해 렌터카 부문 조사에는 총 834명의 소비자가 참여했으며 롯데렌터카는 2024년 렌터카 업계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특히 고객인지품질과 고객충성도, 고객유지율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렌탈의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알리기 위해 브랜드를 개편하고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편의 혜택을 세분화 및 확대하는 등 노력이 반영된 결과로 분석된다.


최진환 롯데렌탈 대표이사 사장은 “롯데렌터카가 NCSI 렌터카 부문 10년 연속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꾸준한 사랑과 지지를 보내주신 고객님들과 전국의 직원 덕분"이라며 “급변하고 있는 모빌리티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에 맞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이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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