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인구정책 표어-숏폼 영상 공모전’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13 17:55
고양특례시 '인구정책 표어-숏폼 영상 공모전' 포스터

▲고양특례시 '인구정책 표어-숏폼 영상 공모전' 포스터. 제공=고양특례시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고양특례시는 이달 19일부터 내달 18일까지 '고양특례시 저출생 극복 프로젝트' 일환으로 '인구정책 표어-숏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저출생 현상에 대한 시민 관심도를 높이고 가족 의미와 소중함을 되새기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추진되며, 고양시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하나보다 둘, 둘보다는 셋! 함께해서 행복한 고양!'으로 결혼-임신-출산-육아-가족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주는 내용이면 된다.



표어 부문은 20자 이내 한글 문장이고, 숏폼 영상은 15초~1분 내 1920x1080픽셀 이상, 500Mb 이내 mp4 형식 파일이어야 한다.


참가를 원할 경우 내달 18일까지 전자우편(golsty@korea.kr)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세부사항은 고양시 누리집 '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양시는 주제적합성-전달성-활용성-창의성-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며, 표어-숏폼 영상 부문별 10명(팀), 총 20명(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시상금은 표어 부문 최대 50만원(1명/팀), 숏폼영상 부문 최대 150만원(1명/팀) 등 총 860만원 규모다. 오는 11월 둘째 주 최종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윤영훈 기획정책관 팀장은 13일 “가족이 행복 원천이자 내게 힘을 주는 존재라는 점을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보다 많은 국민이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