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대부포도에 빠져볼까? 28일 대부포도축제 개막!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18 12:47
안산시 12일 대부포도축제 추진상황 최종보고회 개최

▲안산시 12일 대부포도축제 추진상황 최종보고회 개최. 제공=안산시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 동안 안산 대부도에서 포도를 테마로 한 축제가 열린다. 안산시는 대부포도축제에서 안산시민과 관광객이 안전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지난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추진상황 최종보고회를 진행했다.




이번 축제는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 일원에서 '대부에 취하자, 즐기자, 빠지자! 대부에서 놀자!'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안산마라톤대회 △대부해솔길걷기축제 △방아머리 해변 선셋 콘서트 등과 연계해 더욱 다채롭고 흥미로운 축제로 거듭날 예정이다.


최종보고회는 이민근 안산시장 주재했으며, 관계부서-시의원-대부도 주민으로 구성된 (사)대부도포도축제위원회, 안산단원경찰서, 안산소방서, 안산시자원봉사센터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 △대부포도축제 및 연계 행사 추진상황 보고 △부서별-기관별 행정지원 협조사항 확인 등이 이뤄졌다. 질의 응답시간에는 모두가 안전한 축제 진행을 위해 그동안 축제 진행 경험을 토대로 예상되는 문제점 등을 논의하고 이를 재점검했다.


이번 축제에선 직거래장터와 공연-체험장소 이원화로 포도농가 참여를 확대하고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힌다. 축제 첫날에는 대부포도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해 생생한 축제 분위기를 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안산시 12일 대부포도축제 추진상황 최종보고회 개최

▲안산시 12일 대부포도축제 추진상황 최종보고회 개최. 제공=안산시

아울러 시민과 방문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행사 이틀 동안 관계부서 및 유관기관 관계자, 자원봉사자 등 현장인력을 투입해 안전사고 예방에 집중할 방침이다.


이민근 시장은 “대부포도축제가 안산 가을을 대표하는 축제인 만큼 대부도의 자연과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해 달라"며 “특히 보다 많은 시민이 대부포도축제에서 힐링을 느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