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국립강릉원주대학교 강원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수소에너지 사업단과 (주)아이세이퍼는 20일 '스마트수소에너지 마이크로계약학과 트랙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주요 내용은 △스마트수소에너지 산업체 맞춤형 교육과정 설계 및 운영 △스마트수소에너지 마이크로계약학과 학생 선발 △인턴십 및 현장실습을 위한 현장 중심형 멘토링 및 실무강사진 배정 △기업요구형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학과-스마트수소에너지 산업체 협력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상호 교류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강원지역 수소에너지 분야를 이끌 전문인재 양성에 힘쓴다. ㈜아이세이퍼와는 마이크로계약학과 채용 연계 트랙을 운영해 참여대학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현장 적용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원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수소에너지사업단은 스마트수소에너지 융합 분야 기업과 취업 연계형 마이크로계약학과를 개설했다.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대학 정규 교육과정 운영과 함께 실무 적용 능력 배양을 위한 현장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연영주 단장은 “(주)아이세이퍼는 스마트수소에너지사업단 기술개발과제에 참여해 원천기술 확보에도 힘쓰고 있으며, 우리 사업단 기업지원사업을 통해 함께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라며 “채용연계 트랙 운영을 통해 스마트수소에너지 분야 혁신인재의 지역 정주와 강원지역 수소에너지 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