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축산페스티벌, 파주 평화누리공원서 27일 개막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23 08:01
경기도청북부청사 전경

▲경기도청북부청사 전경. 제공=경기도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경기도 우수축산물 축제 한마당인 '2024년 경기도 축산페스티벌'이 27일과 28일 이틀 동안 파주시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개최된다.




경기도가 후원하고 농협중앙회 경기본부와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도내 시-군 및 축산관련 단체 등이 참여해 경기도 우수축산물을 비롯해 지역 농-특산물 홍보할인판매와 축산기자재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 우수축산물 시식 및 판매 코너'에선 G마크 등 도내 우수축산물에 대한 무료시식 제공과 고품질 축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할인 판매가 진행되며, 현장에서 직접 구워먹을 수 있는 구이 존도 운영한다.



특히 27일에는 한우-한돈 그릴마스터 그릴쇼가 진행된다. 유명 셰프 강레오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그릴마스터들 실력을 평가한다. 또한 인기 유튜버 '정육왕'이 직접 그릴 시연을 선보이며 맛있게 고기 굽는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역사회와 축산업계의 행복한 동행을 위한 '축산물 나눔행사'도 진행된다. 대한한돈협회에서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에 4000만원 상당 한돈을 기부해 긴급 생계위기 대상자 등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에게 나눔 가치를 실천한다. 이밖에도 △경기 전통주 시음 존 △지역 간식 존 △스템프&사은품 △체험&이벤트 존 등이 운영된다.




28일 행사에는 버스킹, 레크레이션, 가수들 축하공연과 경기도 최고 한우를 선발하는 축산진흥대회가 열린다.


신종광 경기도 축산정책과장은 “축산페스티벌은 G마크 축산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이를 통해 축산업 발전과 소비자 신뢰 강화를 위해 열린다"며 “축산업 종사자와 도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번 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