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교육발전특구 선정지역 담당자 협의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23 21:55
교육발전특구 선정지역 담당자 협의회

▲강원도교육청은 23일 교육발전특구 선정지역 시·군 및 교육지원청 담당자 협의회를 개최했다. 제공=강원도교육청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도교육청은 23일 도교육청 교육연수원 횡성분원에서 '교육발전특구 선정지역 시·군 및 교육지원청 담당자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2024년 교육발전특구 선정지역 및 예비지역 업무 담당자들의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도교육청과 지차체, 교육지원청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 도교육청 교육발전특구 추진단, 11개 교육지원청 업무 담당자, 도청 및 11개 시·군 업무담당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춘천시처과 화천군청의 교육발전특구 운영사례 발표, 교육발전특구 사업 추진현황에 대한 담당 장학사의 사업 설명 그리고 지자체와 교육지원청의 적극적 협력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참석자간 자유로운 협의 시간을 가졌다.


권명월 도교육청 정책국장은 “강원특별자치도의 여러 지역에서 지방소멸이 가속화되고 있는 현 상황에 교육발전특구 사업은 우리 지역의 미래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번 협의회를 통해 도교육청과 도청 그리고 교육지원청과 시·군이 지역소멸과 교육발전특구 사업에 더 큰 관심을 가지고, 유기적인 협조가 이뤄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