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의정부시는 23일 시청 상황실에서 더불어민주당(을) 지역위원회와 정책협의회를 열고 주요 역점사업 성공적 추진과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논의했다.
이날 정책협의회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재강 국회의원을 비롯해 오석규 경기도의원, 정미영-이계옥-김지호-조세일 의정부시의원이 참석해 시장-부시장을 비롯한 의정부시 국-단장과 함께 현안과제 해법 마련에 뜻을 모았다.
의정부시는 상반기 특별교부세 현황 설명을 시작으로 △수도권정비계획법 시행령 개정 △민락 요금소(톨게이트, TG) 우회도로 개설 △의정부 역세권 개발 △고산지구 아이돌봄 협력지구 조성 △민락국민체육센터 개관 △부용터널 상부 파크골프장 조성 △의정부디자인도서관 건립 △8호선 의정부 연장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F노선 의정부 구간 1단계 추진 △경기도 시내버스 공공관리제도 분담률 상향 △캠프 스탠리 조속 반환 등 현안을 공유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예산 확보 및 행정적 지원 등에 적극 협조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시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이끌어내려면 주민 삶과 직결되는 현안들을 속도감 있게 해결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오늘 논의한 주요 현안들을 원만히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협력해 달라"고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