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은-향동 고양똑버스 내달2일 개통…‘똑타앱’ 호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09.28 11:41
고양특례시 27일 덕은-향동 똑버스 개통식 개최

▲고양특례시 27일 덕은-향동 똑버스 개통식 개최. 제공=고양특례시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고양특례시는 27일 이동환 고양특레시장, 김운남 고양특례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한준호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대덕동-화전동 직능단체장,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덕은-향동 똑버스 개통식'을 개최했다.




똑버스는 기존 고정된 노선이나 정류장에 따르지 않고 승객이 '똑타앱'을 이용해 버스를 호출하면 버스가 정해진 시간에 앱에 표시된 정류장에 도착해 탑승할 수 있는 신개념 교통수단으로 반드시 앱 호출로 이용해야 한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27일 덕은-향동 똑버스 개통식 주재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27일 덕은-향동 똑버스 개통식 주재. 제공=고양특례시

'똑똑하게 이동하는 버스'라는 의미가 담긴 고양똑버스는 내달 2일 향동동에 전기저상버스 4대가 정식 투입돼 오전 6시부터 24시까지 운행한다. 덕은동에는 운행 차량이 환경부 인증 절차를 마치는대로 전기저상버스 3대가 운행될 예정이다.



향동동-덕은동 고양똑버스는 출근시간인 06:00부터 09:30까지 각 동에서 가양역까지, 퇴근시간인 17:30부터 21:30까지 가양역에서 각 동으로 오는 노선형으로 운영된다. 이외 시간에는 앱에 표시된 탑승 가능지역에서 호출이 가능한 탄력노선형으로 좌석 18명, 입석 22명 등 최대 40명 승객이 이용할 수 있다.


고양특례시 덕은-향동 똑버스

▲고양특례시 덕은-향동 똑버스 내부. 제공=고양특례시

고양특례시 덕은-향동 똑버스 내부

▲고양특례시 덕은-향동 똑버스 내부. 제공=고양특례시

고양시는 덕은-향동 똑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화전동 및 대덕동 주민을 상대로 내달 중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동환 시장은 개통식에서 “수요응답형 버스 교통체계는 기존 노선버스 통념을 탈피한 신개념 도시형 여객운송수단으로, 덕은-향동 똑버스는 작년 개통한 바 있는 식사-고봉 똑버스와 함게 시민 교통복지에 기여할 것"이라며 “도시 변화에 발맞춘 교통 환경 개선 노력을 통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