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 의료미용과, 뷰성형외과 의원 ‘ICC 기술탐방’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02 21:12
경복대학교 의료미용과 8월24일 'ICC 기술탐방' 현장견학으로 뷰성형외과 방문

▲경복대학교 의료미용과 8월24일 'ICC 기술탐방' 현장견학으로 뷰성형외과 방문. 제공=경복대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경복대학교 의료미용과 재학생은 8월24일 3단계 산-학-연 협력 선도 전문대학 육성사업 프로그램 일환으로 'ICC 기술탐방' 현장견학으로 뷰성형외과를 방문했다.




이번 현장견학을 통해 학생들은 우수 협약 산업체인 뷰성형외과 실무진과 함께 현장직무 이해 및 의료미용 분야에 대한 비전을 함양하고, 전문가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으며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했다.


경복대 의료미용과는 수도권 최초로 의료와 미용이란 두 분야를 융합해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기업 건실함을 고려한 257개 산업체와 취업보장형 산-학 협력을 맺고 기업수요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산업체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해 취업경쟁력을 갖춘 졸업생들은 협약 의료기관에 우수한 조건으로 우선 채용되고 있다. 이런 노력에 힘입버 취업률 97.1%(2021년 12월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를 기록했다.


특히 LINC3.0사업을 통해 협약을 맺은 산업체 인사가 직접 수업에 참여는 물론 현장실습 및 현장견학 등 기업맞춤식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협약산업체와 취업을 위한 산-학 공동 모의면접 및 현장채용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의료미용과는 8주 단위 '표준현장실습'을 시행해 학점을 부여하고 학생에게 현장실습비를 지급하고 있다. '표준현장실습'은 대학과 현장실습기관이 공동으로 산업체 현장에서 이론 적용, 실무교육 및 실습 등을 실시하는 현장실무형 교육과정으로 실습이후 취업이 보장돼 학생들 만족도가 높다.


한편 경복대 의료미용과는 졸업과 동시에 국가미용사 면허증이 자동 취득되며 그밖에 마이크로 디그리 과정으로 병원 코디네이터, 트리콜로지스트, 병원 상담사, 모낭분리사과정,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반영구화장사과정을 이수할 수 있으며, 간호조무사 자격증(비교과과정)을 취득할 수 있다.




졸업 후 미용성형 의료기관에서 의료 코디네이터, 모발이식 전문센터, 의료 마케팅 분야, 미용성형병원 행정, 피부관리 및 처치, 성형외과 상담실장, 미용고등학교 교사 등으로 진출하고 있으며 600명 이상 졸업생이 메디컬 뷰티 전문가로 활동 중이다.


아울러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으로 4년제 대학과 동일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관련 직종에서 인정받을 수 있고 대학원 진학도 가능하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