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양주청년센터 개소’ 5주년 청년주간 14일개막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03 14:11
2024년 양주시 청년주간 행사 포스터

▲2024년 양주시 청년주간 행사 포스터. 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양주시청년센터 개소 5주년을 기념해 양주시가 오는 14일부터 25일까지 '2024년 양주시 청년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5늘부터 꿈을 이루고 싶은 청년들이여, 양주시청년센터로 5라!'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청년네트워크 문화예술인분과 위원 청년들이 직접 행사 기획과정에 참여했다.


양주시는 오는 21일 양주시청년센터에서 청년음악가 공연을 개최한다. 공연 후에는 청년 문제 및 고민을 함께 듣고 해답을 찾아가는 '시장과 함께하는 청년의 목소리, 양주 미래를 말하다'로 간담회가 열릴 예정이다.



또한 △소통(시장과 함께하는 간담회) △화합(청년동아리 및 동호회 찾기) △참여(청년정책 제안 창구 운영) △체험(특별 원데이 클래스 운영) △행운(5주년 기념 이벤트) 등 5가지 키워드로 다채로운 청년주간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아울러 참여자에게 음료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인 '채워주오, 알려주오, 함께해주오'도 진행된다. 행사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양주시청년센터 누리집을 통해 사전신청 후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방법 및 세부사항 역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3일 “양주시청년센터 개소 5주년을 맞이해 청년의견을 담아 청년이 선호하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청년이 주인공인 만큼 관내 많은 청년이 참여해 유익한 소통시간을 나누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