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경기동부시-군의장協 정례회의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04 22:01
조성대 경기동부시-군의장협의회 회장(남양주시의장) 4일 제129차 정례회의 주재

▲조성대 경기동부시-군의장협의회 회장(남양주시의장) 4일 제129차 정례회의 주재. 제공=남양주시의회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남양주시의회는 4일 남양주시정약용도서관에서 경기동부시-군의장협의회 제129차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례회의는 조성대 남양주시의회 의장이 협의회 회장으로 당선된 후 처음 개최됐다.




황선호 양평군의회 의장, 이덕수 성남시의회 의장, 허경행 광주시의회 의장, 금광연 하남시의회 의장, 박명서 이천시의회 의장, 박두형 여주시의회 의장 등 협의회 전체 의장이 모두 참석했다. 특히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협의회 의장들을 환영하고자 자리를 함께해 더욱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제129차 정례회의는 제128차 정례회의 결과 보고와 함께 지방의회 자율성과 독립성을 보장하기 위한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건의문 채택, 제128차 정례회의 회의록 승인 등 3개 심의안건을 처리했다.



이울러 경기동부 상수원관리구역 피해에 따른 향후 대응방안 등 각 시-군의회 공통 현안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고, 과도한 중복규제로 피해가 지속되고 있는 경기동부 주민의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지원 방안 필요성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남양주시의회 4일 경기동부시-군의장협의회 제129차 정례회의 개최

▲남양주시의회 4일 경기동부시-군의장협의회 제129차 정례회의 개최. 제공=남양주시의회

조성대 협의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경기공공의료원 남양주시 유치에 지지를 보내준 덕분에 좋은 결실을 얻게 됐다"며 “앞으로도 회원도시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중첩규제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 경기동부 주민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정례회의가 끝난 후 협의회 의장들은 조성대 협의회장과 주광덕 시장 안내로 남양주시 다산동 다산-선형-수변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2024년 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둘러보고 관계자를 격려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