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청소년문화의집 공식개관…민선8기 공약이행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08 06:27
양평청소년문화의집 개관 포스터

▲양평청소년문화의집 개관 포스터. 제공=양평군

양평=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양평군이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인증 공사를 마무리하고 8일 양평청소년문화의집을 개관한다.




양평청소년문화의집은 양평군이 청소년기본법에 의거 설립한 세 번째 청소년수련시설로, 민선8기 '돌봄과 배려의 보건복지–청소년 문화활동 시설 확충 및 지원 강화' 공약 이행으로 건립된 청소년 전용시설이다.


양평청소년문화의집 스터디 카페

▲양평청소년문화의집 스터디 카페. 제공=양평군

연면적 2528㎡, 지하1층~지상3층 규모로 건립된 시설은 스터디카페, 민주시민의회실, 창의쿠킹실, 소규모 설계실, 과학실, 미디어편집실, 밴드실, 댄스실, 노래연습실, 디지털존 등 다양한 청소년 자율공간을 갖추고 있다. 특히 3층 다목적홀(울림홀)은 250인치 대형스크린과 고성능 영상장비를 갖춰 양평 최고 수준 영상문화공간으로 기능할 전망이다.



양평청소년문화의집 창의쿠킹실

▲양평청소년문화의집 창의쿠킹실. 제공=양평군

'청소년 스스로 울리다(resound)!, 청소년 세상을 울리다!(resound)'를 핵심 비전으로 제시하는 양평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이 자신을 사랑하고 지율 계발과 성장에 주목하면서 지속가능한 미래 리더로서 청소년을 육성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또한 대표 전략으로 'ECHO' 프로젝트를 표방 △EDUCATION (교육활동) △CHARACTER (품성 계발) △HARMONY (공동체 조화) △OBJECTIVE (청소년 실재) 4개 영역을 중심으로 발전 지향적인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계획이다.




양평청소년문화의집 전경

▲양평청소년문화의집 전경. 제공=양평군

운영시간은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토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월요일은 휴관이며, 시설 이용 및 대관 등 세부사항은 양평청소년문화의집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