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날 기념’ 의정부 한글축제-패션쇼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09 19:31
김동근 의정부시장 '2024년 한글 축제 및 패션쇼' 참석

▲김동근 의정부시장 '2024년 한글 축제 및 패션쇼' 참석. 제공=의정부시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의정부시는 9일 시청 다목적이용시설에서 한글날을 기념하는 '2024년 한글, 그 아름다움에 반하다, 한글 축제 및 패션쇼'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경기관광공사 주관 작은축제 육성 지원 사업으로 마련됐으며 경기북부 문화관광 플랫폼 푸른두레가 주최-주관했다.


의정부 '2024년 한글 축제 및 패션쇼' 현장

▲의정부 '2024년 한글 축제 및 패션쇼' 현장. 제공=의정부시

시민모델 한글 한복 패션쇼, 한글 창제와 관련된 무용극, 세종대왕-신숙주 선생 포토존 등으로 행사는 진행됐다. 특히 시민이 함께 참여한 패션쇼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달 진행된 시민모델 오디션에는 지역주민 90여명이 접수, 치열한 경쟁을 통해 15명이 선발됐다. 선발된 시민모델은 이날 폐현수막을 활용한 한글 한복을 입고 무대에 올라 한글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널리 알렸으며,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 또한 제고했다.


의정부 '2024년 한글 축제 및 패션쇼' 현장

▲의정부 '2024년 한글 축제 및 패션쇼' 현장. 제공=의정부시

신민식 푸른두레 대표는 “시민과 함께할 수 있는 행사를 통해 한글 가치와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며 “한글 패션쇼가 한글 소중함과 위대함을 담은 지역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한글날을 맞이해 개최된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한글 가치를 되새기고 자긍심을 느낄 수 있었을 것"이라며 “한글 창제에 지대한 공을 세운 신숙주 선생 발자취가 담긴 우리 지역만의 특색 있는 축제로 알려지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