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폐플라스틱 재활용 제고조례 추진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10 20:49
남양주시의회 '플라스틱 재활용 활성화 정책 개선방안' 8일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남양주시의회 '플라스틱 재활용 활성화 정책 개선방안' 8일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제공=남양주시의회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남양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남양주시 플라스틱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정책 개선방안'은 지난 8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손정자 연구모임 대표의원을 비롯해 연구단체 소속 의원과 용역수행업체 관계자가 참석해 그동안 연구 성과를 공유했다.


보고회에서 연구수행기관인 (주)콘텍이엔지 책임연구원은 남양주시 플라스틱 분리배출 현황 및 실태조사 결과, 남양주시 자체에서 재활용 순환이 이뤄지지 않는 점을 문제점으로 진단하며 남양주시 관내 거점자원순환경제 시스템 구축을 위해 폐플라스틱 재활용이 가능한 업체 발굴 및 지원 사업을 추진할 것을 제안했다.



또한 주민의 올바른 분리배출 참여율을 높이고 투명PET병이 고품질 재활용자원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투명PET병 전용분리 배출기' 운영을 건의했다.


손정자 대표의원은 “국내외에서 폐플라스틱 재활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자원순환을 통한 순환경제 활성화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며 “이번 연구용역 결과를 토대로 남양주시 폐플라스틱 재활용을 제고할 수 있도록 정책사업 연계 및 관련 조례 제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