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 반려동물 장례지도사 양성 MOU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10 23:53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마이펫츠 2일 산학협력 MOU 체결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마이펫츠 2일 산학협력 MOU 체결. 제공=경복대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경복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는 지난 2일 마이펫츠(서울 영등포구)와 산학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복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 정연수 교수와 마이펫츠 최시영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반려동물 장례전문가 양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반려동물 장례업체 현장실습 △반려동물산업 관련 자격증 개발 △인턴 및 졸업 후 취업 연계 등 학생 전문성을 함양하고, 취업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우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마이펫츠는 '반려동물 장례지도사'를 통해 반려동물 마지막 순간뿐 아니라 남겨진 보호자 마음까지 따뜻하게 보듬어주며 공감 깊은 장례문화 구축을 선도하는 반려동물 장례 전문업체다.



정연수 교수는 업무협약식에서 “이번 우수산업체와 협력은 학과 발전의 소중한 기회가 됐다"며 “마이펫츠와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개발해 모범사례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시영 대표는 “반려동물 장례식을 전문적으로 주관하고 보호자 마음 치유 역시 도와주는 전문인력이 요구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 개발, 현장실습과 취업연계 등 산학협력을 통해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에서 우수한 전문인력이 배출될 수 있도록 최대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