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처인구 5개동 한마음 체육대회, 주민 단합의 새 모델”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4.10.13 08:09

중앙동·유림동·역북동·삼가동·동부동 주민 750명 참여
이 시장, “5개 동 체육회와 각 단체, 시민들 모두 감사”

용인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12일 '2024년 5개동 한마음 체육대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공=용인시

용인=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용인특례시는 13일 처인구 삼가동 용인미르스타디움 보조경기장에서 '2024년 5개동 한마음 체육대회'가 지난 12일 열렸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처인구 중앙동ㆍ유림동ㆍ역북동ㆍ삼가동ㆍ동부동 체육회가 함께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이상일 용잍특례시장을 비롯해 5개 동 체육회장 등 민간단체장, 주민 등 750명이 참여했다.


이 시장은 행사장을 찾아 체육대회를 축하하고 5개 동민 화합의 장을 마련한 관계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용인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5개동 한마음 체육대회 행사장을 찾아 체육대회를 축하하고, 관계자와 주민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제공=용인시

용인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2일 5개동 한마음 체육대회 행사장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제공=용인시

이 시장은 이 자리에서 “5개 동이 함께 모여서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고 서로 정을 나누고 우의를 다지는 행사는 처음 열리는 것이라고 들었는데 5개 동 주민이 아주 훌륭한 모델을 만들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체육대회를 준비해 주신 5개 동 체육회와 적극 참여해 주신 각 단체와 시민들께 감사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그러면서 “현재 용인에서 진행되는 초대형 프로젝트가 완성되면 용인은 단일도시로는 세계에서 가장 큰 반도체 생태계를 갖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가장 크게 변화할 지역이 처인구인 만큼 처인구 시민들께서 힘을 모아 처인구와 용인의 발전을 견인하는 역할을 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날 5개동 주민들은 한데 어우러져 에어봉 릴레이, 미션 계주 등의 명랑 운동회를 하고 단체 경기, 축하공연 등을 즐기며 서로 우의를 다지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